리딩게이트란? 영어 독서왕 선발대회 명예의 전당 이용 가이드
[11회 대상] 초등학교 1학년부터 6학년까지 함께한 리딩게이트(Reading Gate)
이름 [하남초] 김윤지
학교 하남초
학년 6학년
학습레벨 6B
  • [11회 대상] 초등학교 1학년부터 6학년까지 함께한 리딩게이트(Reading Gate)
  •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 11회 영어독서왕 선발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게 된 부산 하남초등학교 6학년 김 윤지입니다.
    작년에는 우수상에 한 번 도전하여서 받게 되었는데, 이번 기회에 대상에 한번 도전하게 되어서 열심히 노력하였더니 대상을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단지 ‘나도 대상을 받을 수 있을까’ 라는 의구심이 들었지만 나도 노력하면 할 수 있다는 부모님의 응원에 힘입어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1학년 때부터 리딩게이트(Reading Gate)를 시작하였습니다. 저희 학교는 지금도 전교생이 리딩게이트를 무료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제가 1학년 때 저희 학교가 ‘사교육 절감 창의 학교’로 선정되었기 때문입니다. 학교에서 처음 시작할 때는 선생님께서 테스트를 거쳐 레벨을 정해주셨고, 저는 KA로 정해져서 시작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어떻게 해야 할지 잘 몰라 어렵게 보였지만 천천히 그리고 매일 꾸준하게 하다 보니 영어책이 재미있게 느껴졌습니다. 잘 모를 때는 학교 선생님이나, 부모님께서 이용하는 방법을 잘 설명해주셔서 리딩게이트를 하는데 별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저는 저학년 때 영어 학원을 다니지 않고, 방과 후로 영어수업을 받고 집에 와서 리딩게이트로 영어 독서를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평소에도 독서를 좋아하는 편이라 책 읽는 것이 재미있기만 했습니다. 더군다나 그림이 재미있고, 제가 알던 책들이 많아 영어독서를 하는데 힘들거나 지루하지 않았습니다. 1학년부터 시작해서 꾸준하게 리딩게이트를 6학년까지 하였더니 영어 실력도 좋아지고 영어를 하는데 자신감도 많이 생겼습니다. 영어 표현 방법도 다양하게 쓸 수 있게 되었고, 영어를 어렵게 느끼지 않게 되었습니다. 6년 동안 리딩게이트를 하면서 꼭 한 번 대상에 도전해보고 싶은 마음이 생겨 이번 기회에 정말 열심히 하였더니 드디어 대상을 받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시간이 부족할 때는 평소보다 한 시간 정도 일찍 일어나서 학교 가기 전에도 하고, 집에 와서 저녁시간에도 열심히 했더니 이런 좋은 결과가 있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중간에는 포기하고 싶은 마음도 한 번 씩 있었지만 리딩게이트 덕분에 제 영어실력이 나날이 좋아지는 것을 느끼면서 포기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꾸준하게 해서 다 끝나고 10000포인트를 채우고 나니까 저의 영어 듣기 실력과 영어 단어 실력 등 영어 실력이 그 전보다 훨씬 더 늘고,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훨씬 더 많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제가 한 권 할 때 마다 대략 20포인트가 조금 넘었었는데 하루에 75포인트에서 100포인트 정도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매번 하루도 안 빠지고 열심히 하다보니까 이제는 또 익숙해져서 금방 쉽게 적응할 수 가 있었고, 남은 포인트 수가 줄어들수록 더 힘을 내서 노력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어떤 일이든 포기하지 않고 성실히만 한다면 그 꿈을 이룰 수 있다는 것을 이번 기회에 잘 알게 되었고, 1학년부터 6학년까지 항상 리딩게이트를 했던 것이 뿌듯하고 자랑스럽습니다. 이런 좋은 프로그램을 만들어주신 리딩게이트도 고맙고 저희 학교 교장선생님께도 정말 감사한 마음이 듭니다. 앞으로도 중학교 가서도 지금처럼 늘 리딩게이트를 열심히 해서 영어를 즐겁게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친구들, 동생들도 리딩게이트를 열심히 해서 영어가 어렵지 않고 재미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