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딩게이트란? 영어 독서왕 선발대회 명예의 전당 이용 가이드
재미있는 리딩게이트
이름 [해강초] 손은성
학교 부산 해강초등학교
학년 1
학습레벨 4A
  • 재미있는 리딩게이트


  • 해강초등학교에 입학하고 리딩게이트를 처음 알게 되었다. 

    테스트를 봤는데 4b가 나왔다. 하지만 4b에는 읽을 책이 많지 않아 엄마가 1a부터 시작하자고 하셨다. 1a에는 쉽고 재미있는 책이 많았다. 리딩게이트를 시작하고 얼마 뒤에 독서왕대회가 열렸다. 그때 나는 가족들과 함께 외국으로 여행을 가있었는데 독서왕대회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1등을 하고 싶은 마음에 계속해서 책을 읽었다. 

    신기하게도 책은 읽으면 읽을수록 재미있었다. 나중에는 1등을 하고 싶은 마음에 책을 읽기보다는 책이 너무 재미있어서 리딩게이트를 하게 되었다. 그러다보니 늦게 독서왕대회에 참여했지만 최우수상을 받게 되었다. 재미있어서 책을 읽었는데 친구들 앞에서 상과 상품을 받고 선생님의 칭찬을 들으니 기분이 매우 좋았다. 그후로 나는 더 열심히 책을 읽었다. 1a에서 1b,1c,2a,2b,2c... 계속해서 책을 읽다보니 레벨업을 하였고 그때마다 학교에서 상장도 받았다. 우리학교 도서관에는 리딩게이트 책이 많다. 거기에서 나는 매직트리하우스,주니비존스,프래니,제로니모등 재미있는 시리즈의 책들을 발견하게 되었다. 리딩게이트에서 재미있는 책을 읽었을 뿐인데 엄마는 그 덕분에 나의 영어실력이 더 좋아졌다고 말씀하셨다. 

    그러고 보니 예전에는 읽는데 오래 걸리던 긴 책도 지금은 금방 읽을수 있게 되었다. 

    몇일 전에 또 독서왕 대회가 열렸다. 나는 이번에는 대상을 목표로 더 열심히 책을 읽었다. 책을 읽는 것도 재미있었지만 나보다 점수가 많은 친구들을 따라 잡는 것도 재미있었다. 그래서 더 열심히 책을 읽을 수 있었다. 대회가 끝나고 나는 대상을 받았다. 이제 나의 목표는 모든 레벨에 있는 책들을 빠짐없이 읽는 것이다. 매직트리하우스,주니비존스,프래니.제로니모 같은 재미있는 책을 알게 해준 리딩게이트가 나는 좋다. 앞으로도 많은 재미있는 책을 리딩게이트에서 읽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