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딩게이트란? 영어 독서왕 선발대회 명예의 전당 이용 가이드
리딩게이트가 답이다
이름 이혜서 모
학교 불정초
학년 1학년
학습레벨 3B
  • 리딩게이트가 답이다
  • 입학설명회에서 리딩게이트를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모든 학습의 기본은 '독서'라는 확고한 생각이 있었기에 영어학원을 포기하고 리딩게이트로 아이와 영어책읽기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엔 저도 불안한 마음이 컸었지요.

    처음에는 하루 5권씩 읽으면서 점차 흥미를 붙여 나갔구요, 다음엔 하루 세 시간 이상씩 집중적으로 읽었구요. 학교랭킹, 전국랭킹 순위 안에 들어가면서 부터는 본격적으로 영어독서에 몰입하기 시작했습니다.

    힘들고 어려운 점이 왜 없었겠어요. 이제 초등학교 1학년 아이가 하루에 100포인트 이상을 매일매일 채운다는 거, 사실은 엄마인 제가 더 힘들었어요. 가능한 모든 가족모임이나 외출은 자제 했구요. 어쩌다 여행이라도 가게 되면 다른 짐은 안 가져가도, PC와 아이가 읽을 책은 가장 먼저 챙겼구요. 아빠와 큰 아이는 관광을 하는 동안 혜서와 저는 책을 읽었습니다. 어디를 가도 두 세권의 책은 항상 가방에 넣고 다니면서 틈나는 대로 계속 책을 읽었습니다. 지금 생각하면요, 참 유난 떨면서 책을 읽었던거 같습니다. 혜서가 등교하면 저는 주변 도서관을 돌아다니며, 책을 빌려와 5군데 도서관의 이름이 적힌 책 바구니에 책을 꽉꽉 채워 놓는 것이 제 오전일과였습니다.

    학교에서 선생님 교장선생님께서 칭찬해 주시고, 상장도 받아오고 하니 혜서는 더 열심히 책을 읽었구요, 그러면서 전국1등까지 가게 되었습니다. 지금 혜서는 3C레벨을 읽으면서 영어도서2000권과 레벨4를 목표로 책을 읽고 있는데요, 참 대견해요. 그리고 영어독서를 시작한지 6개월이 지난 지금 영어학원이 아닌 리딩게이트의 선택이 옳았음을 느낍니다. 참 운 좋게 무료로 그 혜택을 누리면서 책 읽고, 칭찬 받고, 상장 받고, 아이의 자신감 얻고 이 보다 더 좋을 수가 있을까요? 이러니 제가 리딩게이트 열혈맘이 될 수밖에 없었답니다. 제가 사는 분당지역엔 거의 대부분의 중학교에 리딩게이트가 들어오는데 저희 큰 애가 다니는 중학교에도 이 달중에 리딩게이트가 들어온다고 합니다. 이 역시 얼마나 반갑고 좋던지요.

    마지막으로, 모든 학습의 기본은 '독서'임을 다시 한 번 강조하면서 그렇다면 영어학습의 대안은 리딩게이트다라고 자신있게 말하고 싶습니다.

    리딩게이트 사장님, 또 프로그램을 도입해주신 교장선생님 이렇게 좋은 기회를 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목록보기
help ques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