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딩게이트란? 영어 독서왕 선발대회 명예의 전당 이용 가이드
[6회 대상] 전세계 명작과 함께 영어 실력 향상을
이름 [산운초] 김서완
학교 산운초
학년 3학년
학습레벨 5A
  • [6회 대상] 전세계 명작과 함께 영어 실력 향상을
  • 안녕하세요, 저는 산운초등학교 3학년 4반 김서완입니다.

    솔직히 처음에 시작했을 때 영어 공부 보다는 컴퓨터라는 상품에 더 마음이 가서 리딩게이트를 시작했다. 그러나, 1만 R-POINT라는 점수를 달성하려면 약 1천권이라는 책을 읽어야 한다는 생각에 과연 내가 짧은 시간에 이런 엄청난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지 걱정이 되었다. 영어로 타자치는 것도 익숙하지 않아서 초반에는 하루하루 R-POINT를 얻는데 많은 시간이 걸렸다. 그렇지만 어렸을 때부터 영어책 읽기를 좋아했고, 영어학원에서도 많은 영어책들을 읽어 왔기 때문에 읽기에는 처음부터 자신이 있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영어 타자도 늘기 시작해 R-POINT 얻는데 시간도 점점 줄어들었다.

    아무리 책 잃는 것을 좋아한다지만 하루에 10권 정도의 책을 읽는 것은 정말 쉬운 일이 아니었다. 매일 매일 늦은 시간까지 졸음과 싸워가며 책을 읽다가 중간에 그만둘까 생각했던 것도 한두 번이 아니었다. 다행히도 e-book은 짧은 시간에 POINT를 쉽게 딸 수 있어 e-book을 활용하면 쉽게 목표달성을 할 수 있을 것 같아 매일 매일 e-book과 도서관에서 읽은 책을 동시에 사용하여 하루하루 POINT를 쌓아 갔다.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면서 시간이 부족해서 축구, 미술학원 등 몇가지 하던 일들은 잠시 중단해야만 했다. 그래도 영어 독서대회를 중간에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갈 수 있었던 것은 나에게 큰 보람이었다. 특히 책 읽는 것보다 단어를 타이핑하는 것은 정말 지루한 일이었지만, 끝나고 나니 단어를 많이 외우게 되어 영어 읽기 수준이 한단계 높아진 것 같다.

    끝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책들을 짧은 시간에 많이 읽을 수 있도록 도와준 리딩게이트를 만들어주신 분들과, 그리고 읽을 책들이 없어 리딩게이트를 하루라도 중단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여러 도서관을 찾아다니며 내가 읽을 책을 구해오신 엄마, 아빠의 수고하심에 감사드린다는 말을 전해 드리고 싶다.
목록보기